티스토리 뷰

반응형

24일 엔비디아는 높은 성장세와 매출액 상승을 발표, 이에 따라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는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등의 미래산업에 대한 전망과 함께 엔비디아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엔비디아의 주가상승은 미래산업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기대심리를 이끌어내면서, 엔비디아가 앞으로 더욱 두각을 나타낼 가능성이 크다는 예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같이 상승 중인 관련주도 같이 보세요.

 

 

 

 

엔비디아 주가 상승 관련주 안보고 뭐해요

 

엔비디아 주가 상승 고무적인 1분기와 낙관적인 2분기

엔비디아 5.24일 20:00 에프터 마켓 마감시점
엔비디아 실적발표

 

분석가들은 전년 대비 약 20% 하락한 Q1 매출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엔비디아는 71억 9000만 달러의 매출을 공시하며 시장 예상치인 65억 2000만 달러를 대폭 상회했습니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인 1.09달러는 예상치 0.92달러를 10% 이상 상회했습니다.

 

시장은 엔비디아의 Q2 및 H2 매출 전망에 주목하고 있었으며 최근 가격 상승은 이에 반영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엔비디아의 강력한 Q1 실적은 이미 회복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데이터 센터 사업의 강점을 강조합니다.

 

엔비디아는 Q2 예상 매출이 110억 달러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레피니티브가 예상한 EPS 1.06달러와 매출 71억 5000만 달러를 상당히 뛰어넘습니다.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은 인터넷 기업들의 데이터 센터 수요 증대로 인한 고성능 반도체에 대한 수혜로 설명됩니다.

 

특히, 챗봇 및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한 AI 생성 등의 대규모 데잇에센터 운영 기업들은 Nvidia의 GPU 칩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CEO 최고경영자인 젠슨 황은 데이터 센터 매출을 이번 Q1수익 서프라이즈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으며 게임 비즈니스 유닛과 같은 일부 사업 분야는 좋지 않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비즈니스 유닛은 PC 그래픽 카드 판매를 포함하며, 매출이 38%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도체 제조업체 엔비디아(NAS:NVDA)는 인공지능(AI)의 최대 수혜자로,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2분기 실적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 시간 외 거래서 주가가 2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4일 미국 경제매체 CNBC와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엔비디아 주가는 시간 외 거래서 주당 388.10달러에 거래되며 27.09% 이상 폭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정규장에서 전장보다 0.5% 내려 주당 305.38달러로 마감한 데 이어 이루어졌습니다. 엔비디아가 발표한 2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시장 예상치인 71억 5천만 달러를 뛰어넘어 110억 달러 내외로 예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 호조를 나타낸 1분기 실적도 현저히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결과를 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대표이사인 젠슨 황 씨가 "가속화된 컴퓨팅과 생성형 AI가 동시에 컴퓨터의 역사를 바꾸고 있다"며 "우리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공급을 크게 늘리고 있다"라고 발언하며 자사의 발전 가능성을 강조한 것입니다.

 

엔비디아는 인터넷 기업의 데이터 센터 등을 위한 고성능 반도체 수요 증대로 인해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번 실적 발표로 더 큰 주목을 받는 상황입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1엔비디아 실적발표2엔비디아 실적발표3
엔비디아 실적발표
엔비디아 실적발표4엔비디아 실적발표5엔비디아 실적발표6
엔비디아 실적발표
엔비디아 실적발표7엔비디아 실적발표9엔비디아 실적발표9
엔비디아 실적발표
엔비디아 실적발표10
엔비디아 실적발표

엔비디아 실적발표 주가 상승 FIN